title

시각장애인을 위한 홈페이지 사용 안내

  •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때는 홈페이지의 헤딩간 이동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 키보드의 탭키를 이용하시면 링크간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 다음의 컨텐츠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서 원하시는 정보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홈&사이트맵

  • 메인페이지로
  • 등교하기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팝업존

메인 플래시영역

NTTP 배움과실천공동체연수

글읽기

제목
[일반] 과학과 제안수업 및 수업 성찰 소감 나누기(분임토의)
이름
손승희
작성일
2014-06-12


6월 11일 15:00~18:00(3시간)
본교 신향현 선생님의 과학과 제안수업이 있었습니다.
2학년 2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호흡운동의 원리''에 대한 배움이 학생 개개인에게 어떻게 어느 시점에서 일어나는지 눈으로 확인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수업 진행 교사가 아니라  참여 학생 개개인에게 시선이 집중되는 색다른 수업참관이었습니다.
 -20분간 침묵하던 학생이 입을 열던 순간이 언제였고 그 이후로 학생이 수업에 어떻게 참여하고 있더라
 -성적차가 심한 모둠에 비하여 수준이 비슷한 집단이 모임 모둠에서 소통이 활발하고 상호 배움이 일어나더라
 -평소 수업참여가 활발하던 학생이 긴장해서인지 리더십을 발휘하지 못하더라
 -모둠원 간에 호흡의 원리에 대한 답이 달라지면서 "왜?"라는 질문이 나오고 그에 따른 답을 찾기 위해 모형을 이리저리 만지더니 답을 찾고 교사에게 질문하면서 예상외로 모둠을 이끌어가고 있더라
 -머뭇거리는 모둠에 교사가 적절히 개입하면서 탐구활동을 자극함으로써 이후 활발한 소통이 일어나는 것을 보고 협력교사의 필요성을 생각하게 되더라
-기본지식이 부족한 상황의 초기단계에서는 머뭇거리고 어려워하던 학생들이 점차 원리를 이해하고 점프단계에서는 활발하게 묻고 답하더라.
크기변환_SAM_2712.JPG

크기변환_SAM_2718.JPG

크기변환_SAM_2722.JPG

크기변환_SAM_2723.JPG

크기변환_SAM_2725.JPG

크기변환_SAM_2726.JPG

크기변환_SAM_2727.JPG

크기변환_SAM_2728.JPG

크기변환_SAM_2729.JPG

크기변환_SAM_2730.JPG

크기변환_SAM_2731.JPG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0709 교과재구성을 통한 수업혁신 사례
/ 손승희
호평중학교 김은시 선생님으로부터 교과재구성을 통한 수업혁신 정보를 얻었습니다. 여러 어려운 여건을 지혜롭게 극복하면서 수업혁신을 위해 노력한 과정을 들으면서 혁신학교 운영 방안에 대해 한 번 더 점검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전글
역사과 토론수업의 실제 및 분임토의 활동
/ 손승희
5월 28일 15:00~17:00(2시간) 2014 NTTP 배움과실천공동체 연수 장면입니다. 본교 서경수교사의 역사과 토론수업 사례 발표를 통해 교과 특성에 맞는 수업설계의 중요성을 다시 깨우치는 계기가 되었으며성공적인 혁신학교 운영의 해답은 수업혁신에 있음을 심도있게 논의하는 이 가장 절실함도 함께 논의하는 시간이었습니..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